한주를 마무리 하는 금요일, 날씨까지 좋아서 기분도 좋아지는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하늘이 흐려지고 있는데요, 내일은 날씨가 안좋습니다. 전국에 비가 내리겠구요, 남부지방에는 비와 함께 천둥 번개가 치고,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중부지방에는 비가 그친 뒤 오후부터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호흡기 약하신 분들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현재 서쪽에서부터 서서히 구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내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뒤 점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상도) 이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다 오후부터 개겠는데요, 서울 경기에는 5에서 20밀리미터, 그 밖의 지역은 30, 전라도에는 50밀리미터의 많은 비 예상됩니다.
(최저기온) 내일 아침 오늘보다 포근하게 출발하겠습니다. 서울7도, 강릉 8도, 부산 11도 예상됩니다.
(최고기온) 한 낮에는 오늘보다 기온 낮아지겠지만 춥지는 않겠습니다. 서울 10도, 강릉13도, 남부지방은 15도 안팎을 기록하겠습니다.
(산악날씨) 내일의 산악날씨 함께 보시죠.
주말을 맞아 등산 계획 하신 분들 있으시면, 일요일날
(주간날씨) 내일 비가 내린 뒤 4월의 첫날인 일요일부터는 맑고 포근한 날씨 예상됩니다. 이번주 내내 사용하셨던 우산,잘 말려서 당분간은 넣어두셔도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