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명안' 논의…구당권파 강력 반발
통합진보당이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한 제명안 처리 여부를 논의 중입니다.
구당권파가 강력 반발하고 있어 당내 혼란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이한구, 교섭단체 연설…사실상 복귀
사퇴 의사를 밝혔던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잠시 뒤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 나섭니다.
이 원내대표가 사실상 업무에 복귀하면서 '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 파문'은 새 국면을 맞게 됐습니다.
▶ '김정은 부인' 추정 여성 또 공개
북한이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을 근거리에서 수행하는 젊은 여성을 또 공개했습니다.
부인일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북한이 이 여성을 잇달아 등장시킨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참변' 상주 사이클 인터넷 경매 논란
지난 5월 화물차에 치여 참변을 당했던 상주시청 사이클 선수들의 것으로 추정되는 자전거가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올린 업체는 누리꾼들의 거센 비난이 일자 해당 사이트에서 물품을 삭제했습니다.
▶ 서울시교육청, 정수장학회 실태 조사
서울시 교육청이 이달 말 정수장학회의 이사장 급여와 재산 운영 등에 관한 실태 조사를 벌입니다.
시 교육청은 교육청에 등록된 1,120여 개 법인 가운데 실태조사가 필요한 법인에 정수장학회가
▶ 후텁지근한 날씨…밤부터 장맛비
오늘(16일)은 서울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15일)보다 더워지며 후텁지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밤부터는 제주와 남해안, 영남지방에 비가 내리고, 내일(17일)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도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