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경제활동이 왕성해지고 만혼 및 나홀로족까지 급증하면서 거주 문화도 변화 중이다. 특히, 여성은 남성과 달리 보안시설과 편의시설에 민감하기 때문에 1인 수요가 선호하는 오피스텔 공급시장도 ‘여심(女心)’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방문자 영상이 저장되는 방범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광폭 주차 시스템, 사생활 보호를 위한 계단식 설계로 여심을 사로잡는 오피스텔도 등장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뿐 아니라 오피스텔 내.외부에서도 전기, 전자 기기등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능과 스타일러(의류 청정기), 공기청정 에어콘등이 장착된 오피스텔도 인기다. 또한 최근에는 여성들을 위한 상품 구성 뿐아니라 발레파킹, 아침 제공. 세탁등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같은 오피스텔도 등장해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전기쿡탑, 최고급 일체형 비데, 천정형 펜코일 에어컨 등 입주시 생활에 가능한 편의제공 옵션 일체를 기본 제공한다. 캠핑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오피스텔 입주민 공용창고(공용시설), 공동세탁실, 옥상정원, 자주식 주차, 에너지 절감형 LED시스템 등도 마련됐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분양률이 부쩍 느는 이유는 주변 보다 최저가로 공급하기 때문이다”며 “아울러 여성 뿐 아니라 다양한 임대 수요자들도 살기 좋은 오피스텔로 많은 관심을 가
부동산 업계에서는 향후 여성 1인 가구의 증가로 여심을 잡기위한 오피스텔이 상품 구성과 다양한 서비스로 공급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오피스텔 투자자들은 분양가 수준, 교통 편의성, 주변 사업체 수 등 기타 여건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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