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제공: 우미건설] |
경산시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 84~113㎡ 73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2021년 말 개통 예정)과 각각 1만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입주 중)과 경산4일반산업단지(조성 중) 등의 개발호재가 풍부한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경산 하양지구는 면적 48만여㎡ 규모로 조성 중이며 오는 2020년 완료 시 약 5000세대를 수용하게 된다. 4번 국도를 이용해 대구와 영천 등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이 마무리되면 대구 주요 지역으로의 통근 및 통학 접근성이 대폭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등 교육시설과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가 조산천과 장군산, 무학산 등으로 둘러싸인 입지를 갖춘 만큼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전 세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워크인 수납장,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테라스(일부 세대)도 제공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카페Lynn(맘스스
우미건설은 10월 모델하우스 개관에 앞서 분양홍보관(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경로 653)을 마련해 사전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