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성민의 첫 솔로 미니앨범이 22일 베일을 벗는다.
성민은 이날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오르골 (Orgel)’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오르골 (Orgel)’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신곡 ‘오르골 (Orgel)’은 따뜻한 기타 멜로디에 감성을 더하는 오르골 사운드가 만나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곡으로,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이 교차해 나타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는 ‘오르골’이란 매개체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잊고 있던 꿈을 회상하는 성민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그려졌다. 빈티지한 느낌의 이태원 해방촌, 자유로운 한강 공원 분위기와 대조되는 화려한 서울의 야경이 가사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쫓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성민이 직접 작곡에 참여한 ‘스르르 (Zzz…)’, ‘I Pray’와 더불어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꽃말 (Stay)’,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쉼표 (Rest)’까지 총 5 트랙이
성민은 이날 오후 8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 (V LIVE)’ SMTOWN 채널에서 생방송 ‘성민의 오르골 Music Box’를 진행, 앨범 제작 비하인드 토크를 비롯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타이틀 곡 ‘오르골 (Orgel)’ 무대 첫 선을 보인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