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시성’ 사진=NEW |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추석 연휴 독보적인 흥행 1위 블록버스터 ‘안시성’은 지난 19일 개봉 이래 경쟁작 ‘명당’과 ‘협상’ 등과 격차를 점차 벌리며 추석 연휴 마지막 날 누적 관객 수를 2배 수 이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누적 관객 수: 355만0318명)
개봉 5일째 100만, 개봉 6일째 200만, 개봉 8일째 300만 돌파하며 연일 흥행 기록을 세운 ‘안시성’은 그야말로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 할 놀라운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특히 4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둔 ‘안시성’은 조만간 손익분기점 56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흥행 추이는 종전 역대 가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와 900만 이상 관객을 동원한 ‘관상’과 유사한 흐름으로 움직이고 있어 ‘안시성’은 이미 전국민 영화로 손색이 없음을 관객 추이를 통해 증명하고 있다.
특히 극장 사이트 메가박스 날짜별 흥행 추이를 보면 연일 흥행 상승 그래프임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더불어 CGV골든에그지수 역시 94%를 유지하며 그야말로 영화의 호평과 흥행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이번주 신작 공세에도 끄덕없이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안시성’의 흥행 장벽은 더욱더 견고하게 쌓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