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현대인은 컴퓨터와 TV 모니터를 하루 종일 볼 일이 많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 주위 눌러주기. 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을 태양혈이라고 하는데 이곳을 지긋이 눌러준다.
먼저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꼭꼭 눌러준 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조금씩 강도를 높이며 눌러준다. 태양혈은 귀와 눈 사이에 위치한 움푹 들어간 곳으로 흔히 ‘관자놀이’라고 불린다.
또 양쪽 눈과 코 사이의 작게 파인 곳은 정명혈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고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면 좋다.
마지막으로 고개를 15도 정도 숙인 채 양손을 비벼 뜨겁게 열을 발생시킨 뒤 손바닥을 눈 위에 살며시 올려 두면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다음은 간단하게 피로를 풀어주는 지압법이다.
① 신정 - 신경 안정(앞머리가 시작되는 곳의 정중앙에서 0.5cm거리에 위치한 곳)
② 태양 - 머리순환(눈썹 바깥쪽 1.5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관자놀이)
③ 사백 - 눈의 피로 완화(눈동자로부터 3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④ 거료 - 얼굴피로, 눈의 피로 완화(콧방울 외측에서 약간 떨어진 곳. 광대뼈 양쪽 아랫부분)
⑤ 영향 - 코의 질환, 코 막힘, 얼굴상반부를 상쾌하고 맑게
⑥ 풍지 - 어깨가 단단해질 때 풀어주는 혈 (천주에서 양 옆으로 1cm 떨어진 곳의 양쪽 부분)
⑦ 천주 - 뒷목이 뻐근할 때 풀어주는 혈 (목 뒤 가운데 선을 따라 오목하게 들어간 곳의 양 옆)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