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태지가 9집 ‘콰이어트 나이트’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음원 소스를 무료 공개한다.
서태지는 14일 이같이 밝히며 ‘크리스말로윈’의 스템 파일을 공개하고 앞으로 진행될 리믹스 콘테스트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스템 파일이란 노래 하나를 구성하는 보컬, 기타, 신스, 드럼 등 각각의 음원 소스를 일컫는 음악 용어다.
서태지컴퍼니 공식 사운드 클라우드(https://soundcloud.com/seotaijicompany), 서태지닷컴(www.seotaiji.com),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taiji)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음원 소스는 다양한 형태의 리믹스를 통해 재탄생될 수 있다. 새로운 음악이 탄생하는 밑거름이 되는 것. 국내의 경우 후배 뮤지션들의 실질적인 리믹스 작업을 위해 뮤지션이 직접 스템 파일을 공개하는 것은 서태지가 처음이다.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을 대상으로 리믹스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실력을 갖춘 후배 뮤지션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이번 콘테스트의 우승자에게는 서태지컴퍼니를 통해 정식 음원을 발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참여로 우리 대중음악계에 장르적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길
한편 서태지는 12월 30~31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콰이어트 나이트’ 전국투어 첫 공연을 열며, 내년 2월까지 투어를 이어간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태지, 통큰 결단” “서태지, 역시 문화대통령” “서태지, 콘서트 꼭 보러 가야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노래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