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대중문화부] 랩퍼 DK4알지가 오랜 공백 기간을 깨고 첫 솔로 싱글 앨범 ‘궁금했어’로 돌아와 화제다.
24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 ‘궁금했어’는 사랑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힙합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DK4알지만의 진심 어린 감성이 잘 녹아 있어 모든 연령층이 쉽게 가사와 멜로디에 공감할 수 있다.
특히 피쳐링에는 2000년에 발표한 곡 ‘어제처럼’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던 가수 제이 (J.ae)가 참여해 사랑에 아파하는 여자의 마음을 담았으며, 래퍼 힛백 (HitBack)이 함께 랩에 참여해 이별 후에 남겨진 미련에 대한 남자의 솔직한 이야기를 감성적인 표현으로 호소력 있게 전달했다.
중저음의 톤과 레게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던 DK4알지는 이번 앨범을 통해 말하듯이, 속삭이듯이 노래하는 그만의 유니크한 랩 스타일을 보여주었으며, 요즘 신세대 래퍼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느끼
DK4알지는 “음악을 시작한 뒤로 오랜 기간 꾸준히 끄적여 놓았던 낙서들.. 다양한 스케치들과 습작들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변화를 이끌어준 힘이 되었다. 앞으로 DK4알지만의 다양한 음악 세계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