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요한이 '자산어보' 개봉을 앞두고 '아이유의 팔레트'에 첫 배우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사극이다.
변요한은 지난 19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의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해 “'자산어보'라는 훌륭한 작품을 만나게 됐다. 이번 홍보는 적극적으로 하고 싶어서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동주'는 흑이 많이 보이는 작품이라면, '자산어보'는 백이 많이 보이는 작품이다. 흑백 영화는 주변에 색채감이 없어 오로지 배우의 눈과 목소리와 형태로만 관객들에게 집중을 시키는 만큼 카메라 앞에서 거짓말을 할 수 없었다. 그만큼 애정이 많이 가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변요한은 드라마 '런 온' OST 김나영의 ‘그대는 어디에’ 가창에 이어 아이유의 ‘Love p
변요한은 “아이유 노래 중 ‘Love poem’, ‘밤편지’, ‘그대네요’를 좋아하고 ‘Love poem’은 힘들 때 들으면 힘이 나는 노래다. 특히 운동할 때 가사의 의미를 느낀 순간이 많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