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 기타 천재 적재의 화려한 기타 연주가 담RLS ‘적재 라이브’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의 신곡 ‘타투(Tattoo)’부터 ‘너바나(Nirvana)의 명곡을 기타로 연주하는 모습이 담겨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 측은 지난 5일 이적과 적재의 뮤직 릴레이 작업 현장이 담긴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유플래쉬’는 단 3시간 만에 완성한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의 드럼 비트가 ‘릴레이 카메라’ 형식으로 다양한 뮤지션에게 전달되고, 이에 맞춰 각 뮤지션이 만든 새로운 소스가 블록처럼 쌓여 새로운 음악들로 확장되어 나가는 과정을 담는 프로젝트다.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적재는 ‘유플래쉬’에서 이상순과 함께 적재적소의 기타 실력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줬다. 적재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에 그의 다양한 기타 연주가 담긴 ‘적재 라이브’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서 적재는 자신의 신곡인 ‘타투(Tattoo)’부터 유재석의 마음을 단 번에 사로잡은 ‘너바나(Nirvana)’의 명곡 ‘Smells Like Teen Spirit’을 연주하는데, 영혼을 적시는 감성과 강렬한 록 스피릿을 폭발시켜 시선을 강탈한다.
또한 이상순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더해진 음원에 일렉트릭 기타로 뮤직 릴레이를 이어가는 적재의 모습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가요계의 ‘황금 손’ 이적의 작업 현장이 담긴 영상도 공개됐다. 이적은 영감을 얻기 위해 유재석의 8비트 드럼 연주를 무한반복으로 들으며 기타 연주를 시작한다. 180도
유재석의 음원이 이적, 적재 등 대한민국 뮤지션들의 손을 거쳐 음악의 숲을 탄생시킬 수 있을지, ‘놀면 뭐하니?-유플래쉬’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