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시 연놈 OST 참여 사진= 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케이시가 부른 웹툰 ‘연놈’ PART1 ‘손을 잡아줘’가 공개된다.
‘연놈’은 네이버 수요일 인기 웹툰으로, 가지 말라는 말도 좋아했다는 말도 하지 못한 채 보낸 그녀가 3년 만에 나타나서 지나버린 시간과 마주한 소년 그리고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케이시가 참여한 ‘손을 잡아줘’는 조금 더 서로에게 가까워지고 감정에 솔직, 성숙해지기를 바라는 곡이다. 케이시 특유의 감성과 음색이 피아노 선율과 조화를 이룬 곡이기도 하다.
특히 ‘연놈’ 주인공 시아와 소연의 현재 감정을 그대로 표현했고, 신승훈과 에일리, 비와이, 에디킴, 아웃사이더, 슈퍼주니어 규현, 체리필터 조유진 등과 작업한 프로듀서 Jay Lee가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측은 “‘손을 잡아줘’가 웹툰 OST라는 새로운 시장을 여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음원 출시 전부터 웹툰에 먼저 삽입된 만큼 몰입도를 높이는 완성도 있는 곡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케이시
‘연놈’ OST에 참여한 케이시는 ‘이 노랠 들어요’와 ‘비야 와라’, ‘사진첩’ 등 자신의 음원을 물론, ‘쌈, 마이웨이’, ‘하백의 신부’ 등 드라마 OST에도 참여한 바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