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Billboard), MTV, 타임(TIME), 보그(VOGUE)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을 집중 조명 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활기찬 분위기의 'IDOL' 뮤직비디오를 통해,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담았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새 앨범과 신곡 ‘IDOL’을 소개하며 ‘‘방탄소년단은 명백히 2018년 음악 세계의 정상에 올랐다”고 극찬했다. 이어 ‘‘IDOL’은 노래 가사와 음악, 뮤직비디오 등 모든 면에서 하이브리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MTV도 이날 ‘방탄소년단 에너지 넘치는 신곡 ‘IDOL’ 로 예상을 뛰어넘다’라고 보도했다. MTV는 “방탄소년단이 한국 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한 축제를 시작했다.”고 언급하며, “‘IDOL’은 방탄소년단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창의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팬 아미(ARMY)와 함께하는 하나의 무브먼트를 보여준다”고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타임과 보그, 할리우드 라이프 등 많은 현지 언론들은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의 컬래버레이션에 관심을 보였다. 기사에서는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미국 메인 스트림에 커다란 도약을 했다”, “IDOL’의 뮤직비디오는 처음부터 끝까지 환상적이며, 비주얼부터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의 변화를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면서도 그들의 정체성을 잊지 않고 있으며, ‘얼쑤’의 사용은 팬들과의 축제를 담고 있다” 등의 표현으로 방탄소년단의 새 타이틀 곡을 평가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전 세계 65개 국가 및
한편, 방탄소년단은 25, 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장에서 열리는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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