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미 간장게장 사진=tvN 수미네 반찬 |
20일 오후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 3화에서는 김수미의 시그니처 반찬인 간장 게장 레시피가 처음 밝혀진다.
김수미는 ‘눈대중’으로 요리하던 평소와 달리, 정확한 계량 방식을 사용해 제자들을 놀라게 한다. 간장 게장 맛의 비밀은 육수에 있다면서, 물의 양부터 비린내를 없애기 위한 각종 부재료 종류와 필요량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는 것.
또한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냈다는 김수미표 간장 게장의 꿀팁들이 대거 방출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김수미 만의 상상초월 게장 요리 향연도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침샘 자극에 나선다. 간장 게장의 게딱지를 활용한 계란찜을 내놓자 노사연, 장동민과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등 셰프 3인방은 군침 도는 비주얼과 완벽한 맛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짭짤한 간장 게장에 어울리는 구수한 보리새우 아욱국 레시피도 소개, 간장 게장 반찬들과 더불어 엄마의 손맛이 담긴 따뜻하고 풍성한 한 상이 완성된다고.
김수미는 앞서 묵은지 볶음 요리로 화제를 모았다. 직접 담근 묵은지로 다양한 요리를 한 것. 하지만 묵은지 요리를 하는 동안 눈대중으로 요리를 해 패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당시 김수미는 “어릴 적 엄마의 말을 따라가
한편 김수미 간강게장 요리 비법 전수 소식에 누리꾼들은 “간장게장 먹고싶다” “맛있겠네요” “기대할게요” “본방사수 하겠습니다” “기대됩니다” “어떤 요리 방법이 나올지 궁금함” “한동안 간장게장 가게 줄 서서 먹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