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 그룹 워너원이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23일부터 2018년 2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2018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레드벨벳, 세븐틴, 트와이스, 모모랜드, 블랙핑크, 아이유, 선미, 수지, 아이콘, 비투비, 청하, 인피니트, 오마이걸, 소유, 볼빨간사춘기, 펀치, 딘, 위너, 태연, 다비치, 지아, 현아, 뉴이스트 W, 박효신, 정승환, 양요섭, 10cm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워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8,205 미디어지수 2,075,504 소통지수 11,520,615 커뮤니티지수 2,335,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19,8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22,236 보다 26.61%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9,402 미디어지수 1,502,465 소통지수 9,930,197 커뮤니티지수 1,867,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49,5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925,730보다 30.39% 상승했다.
3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559 미디어지수 1,195,571 소통지수 7,333,973 커뮤니티지수 1,105,4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97,521로 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워너원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귀엽다, 사랑하다, 고맙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강다니엘, 박지훈, 옹성우'가 높게 나타났다. 워너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5.53%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