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 사진=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 포스터 |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는 밤거리를 헤매는 천진난만 검은 머리 아가씨를 짝사랑하는 어수룩한 선배의 ‘최눈알(최대한 그녀의 눈앞에서 알짱거리기) ‘ 작전을 그린 판타스틱 청춘 로맨스다.
일본 누적 판매 130만 부를 기록한 ‘교토의 천재작가’ 모리미 도미히코의 동명 판타지 소설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는 ‘모리미 최고의 수작’으로 불리며 국내에서도 정식 출간되어 개봉 전부터 수많은 독자를 열광시킨바 있다. 이처럼 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영화화된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는 일본 작품 최초로 제28회 오타와 영화제에서 장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해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제41회 일본 아카데미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하고 상해 국제 영화제를 비롯한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마인드 게임’, ‘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와 최근 개봉해 호평 받은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까지 독창적 스타일을 선보이며 재패니메이션을 이끌 차세대 주자로 새로운 스타 감독의 탄생을 알린 유아사 마사아키의 신작으로 깊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일본 최고의 인기 성우 하나자와 카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로 최고의 주가를 갱신하고 있는 호시노 겐의 특급 만남으로 수많은 팬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맑고 투명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하나자와 카나가 천진난만 긍정 에너지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검은 머리 아가씨’를, 호시노 겐이 그녀를 짝사랑하는 어리숙한 ‘선배’ 역을 맡아 완벽 케미를 선보일 예정. 이처럼 호화로운 성우들의 꿀보이스로 완성된 상큼 발랄 판타스틱 밤마실 로맨스는 벌써부터 예비 관객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한편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컬러풀한 색감과 환상적인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재치 넘치는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포스터 중앙에는 교토 폰토초에서 보내는 봄, 헌책시장을 전전하는 여름, 대학축제가 한창인 가을 그리고 지독한 감기에 시달리는 겨울까지 영화 속 네 가지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는 오는 3월 개봉 예정이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