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혜선 2018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2일부터 2018년 2월 3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5,747,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혜선, 이승기, 백진희, 이보영, 정유미, 고현정, 신세경, 진구, 고준희, 정진, 박시후, 이진욱, 김래원, 브라이언, 오연서, 이준호, 정소영, 전소민, 정은채, 이순재, 봉태규, 장혁, 서지혜, 정은지, 장승조, 허율, 차승원, 박해수, 고성희, 고경표 순이었다.
1위에 오른 신혜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3,228 미디어지수 3,166,004 소통지수 749,376 커뮤니티지수 2,254,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3,381로 분석되었다.
2위를 차지한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9,585 미디어지수 2,204,788 소통지수 2,016,000 커뮤니티지수 1,353,1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3,556로 분석되었다.
3위에 이름을 올린 백진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5,722 미디어지수 1,130,136 소통지수 539,136 커뮤니티지수 1,598,9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3,934로 분석되었다.
4위 이보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9,798 미디어지수 1,048,004 소통지수 1,027,008 커뮤니티지수 2,772,7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7,596로 분석되었다.
5위 정유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1,778 미디어지수 815,344 소통지수 1,867,968 커뮤니티지수 1,457,1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2,21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 출연하고 있는 신혜선 브랜드가 1위 차지했다. 시청률 40% 중반대를 기록한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은 1위 신혜선 뿐만 아니라 박시후, 정소영, 최귀화, 서은수, 전노민, 이
이어 “배우 신혜선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좋아하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황금빛 내인생, 박시후, 서지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1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