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올해 화려한 막을 내린 솔로 콘서트의 감동을 DVD로 재현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2017 G-DRAGON CONCERT ACT III, M.O.T.T.E IN SEOUL DVD’의 정식 판매를 알리고,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12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DVD에는 지난 6월 10일, 지드래곤이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 솔로 콘서트의 뜨거운 열기가 담겼다.
4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 ‘권지용’의 수록곡인 ‘개소리’, ‘무제(無題)’, ‘SUPER STAR’를 공연으로 처음 선보이는 무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드래곤은 이 앨범으로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3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솔로 아티스트 사상 단일 앨범 기준, 가장 많은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한 지드래곤의 위상은 DVD를 통해 또다시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무대를 여러 버전으로 볼 수 있는 스페셜 영상이 보너스로 들어가 소장가치를 높인다. 지드래곤 지인들의 인터뷰 클립 및 리허설 장면들도 수록돼 특별함을 더한다.
지드래곤의 DVD 정식 판매는 13일부터 YG이샵을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온 지드래곤은 오랜만에 빅뱅으로 돌아와 일본 4개 도시에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 5년 연속
빅뱅은 12월 30일, 3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을 개최한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