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에 나선 그룹 방탄소년단과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사진|강영국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니세프와 손잡고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에 앞장선다.
방탄소년단은 1일 오전 서울 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된 글로벌 아동 및 청소년폭력 근절 캠페인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준비한 사회 변화 캠페인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와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가 만나 새로운 형태로 전개되는 캠페인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은 빅히트와 방탄소년단이 음악을 넘어 사회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기여하자는 의미에 기획한 것”이라며 “일회성 사회공헌과는 다른 의미로 빅히트과 방탄소년단이 추구해 온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를 주자는 아티스트의 역할을 표현한 것”이라 밝혔다.
방시혁 대표는 “방탄소년단은 데뷔 때부터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콘텐츠에 담아 표현해왔다. 회복이 필요한 시대였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 2년간 진행될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를 통해 진정한 사랑을 얘기하고자 한다. 자기 자신을, 내면을 사랑함으로써 사회를 사랑하는 원천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방시혁 대표는 “’러브 마이셀프’라는 실천적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나를 사랑하듯 타인을 사랑하고 포용하자는 메시지가 빅히트와 방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라며 “방탄소년단과 교감하는 젊은 세대들이 방탄의 콘텐츠를 듣고 즐거워하듯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성숙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으로 방탄소년단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러브 마이셀프’ 펀드를 구축,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1월 5억원을 우선 기부하고 향후 2년간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앨범 판매 수익 3%, 캠페인 공식 굿즈 판매 순익 전액, 일반인 후원금 등으로 기금을 마련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 이후 지속적으로 젊은 세대가 고민하는 가치를 음악에 녹여왔다. 지난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무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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