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배우 이종석 공유 이제훈이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5위 순위는 이종석, 공유, 이제훈, 김남길, 류준열, 송중기, 김수현, 설경구, 이병헌, 김주혁, , 고수, 박서준, 전지현, 조진웅, 나문희, 한효주, 정우, 임시완, 최민식, 이정현, 김윤석, 강하늘, 여진구, 박해일, 이경영 순이었다.
1위 이종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600 미디어지수 2,912,973 소통지수 1,169,324 커뮤니티지수 3,675,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0,701로 분석됐다.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440 미디어지수 1,190,364 소통지수 811,323 커뮤니티지수 3,115,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8,147를 기록했다.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000 미디어지수 1,967,364 소통지수 681,177 커뮤니티지수 2,335,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4,66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종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이종석은 영화 '브아아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 이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딩
이어 "영화배우 이종석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예쁘다, 기대하다, 끔찍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브아이피, 삼시세끼, 윤균상'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61.54%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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