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이스트라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six senses’ 사진=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
26일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는 더 이스트라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six senses’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6시에 발매되는 더 이스트라이트의 ‘six senses’에는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만의 청량하고 매력적인 음색이 Reggae풍 R&B곡으로 어우러진 타이틀곡 ‘I Got You’와 이 곡을 Acoustic 악기로 편곡한 ‘I Got You(Acoustic Mix)’, 공연장에서의 선 공개로 화제였던 “기분 좋은 날”, 이은성의 감성 넘치는 보컬이 돋보이는 솔로곡 ‘내사랑’ 등 처음 선보이는 신곡들부터, 지난 13일 이우진, 정사강 유닛으로 선보인 중독성 있는 EDM곡 “사랑은.....”, Single로 발매되었던 ‘Holla(Original Mix)’ ‘나는 나(Tropical Mix)’ ‘You’re My Love(Tropical Mix)’까지 포함되어 총 8트랙으로 구성됐다. 10대로 이루어진 더 이스트라이트의 개성을 잘 살려줄 수 있는 Ballad, R&B, Rock, EDM 등 다양한 장르가 포함되어 있다.
더 이스트라이트는 최근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한 이우진이 이번 앨범부터 합류하며 재정비를 마쳤다.
이에 대해 “이우진과 함께 하기 전 6인조로 연습했다. 여섯 명 완전체 멤버 활동하고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리라 떨린다. 모든 것을 보여 드리겠다”라며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사랑은 우진이가 어렸을 때부터 같이 연습한 친구다. 101에 나간다고 했을 때 많이 응원했고, 저희는 데뷔해 활동하던 시기였다. 우진과 함께 한 번 더 했으며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미니앨범, 애교도 많ㅎ고 활발해 지치지 않게 해 분위기가 밝아졌다.
‘기분 좋은 날’에 이어 신보 타이틀곡인 ‘I Got You’까지 선보인 더 이스트라이트는 6인조 활동에 앞서 설레는 마음을 밝힌 뒤 개성 있는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이승현은 해맑은 미소로 귀여운 매력을 발산해 현장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10대들의 톡톡 튀는 매력과 함께 음악적인 질문에는 진지하게 대답하며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발산하기도 했다.
↑ 더 이스트라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six senses’ 사진=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
김준욱은 “회사 들어와서 프로듀서 분들에게 음악을 전문적으로 배웠다. 앞으로 자작곡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더 이스트라이트의 앞으로의 음악을 기대케 했다.
이어 이석철은 “데뷔한지 어제 같은데 바로 미니앨범으로 컴백하게 됐다. 다음이 기대되는 밴드, 담기밴이 되고 싶다. 음악을 하고 성장하면서 다양한 음악으로 행복을 가져드릴 수 있는 밴드가 되고 싶다. 좋은 곡으로 세계적인 뮤지션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준욱은 “보컬이 세 명인 이유가 있다. 보컬이 한 명이라도 다양한 음악을 할 수 있지만 보컬이 세 명이면 각자 어울리는 색이 있다. 이런 것들을 토대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더 이스트라이트에 보컬이 세 명인 이유를 말했다.
“연애 경험이 없지만 풋풋한 감정을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