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우새’ 시청률 사진=SBS |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방송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의 전국 시청률은 평균 18.6%(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수도권 20.6%) 최고 24.6%를 기록했다. 이번 방송은 전 채널 통합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일요일 예능 시청률 1위, 한 주간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라는 ‘현존 최고 예능’의 자리까지 ‘시청률 3관왕’을 굳건히 지켰다.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는 7.7%, ‘효리네 민박’이 6.2%, ‘비긴어게인’이 4.4%에 그쳤고, 시간대가 다른 ‘해피선데이-1박 2일’이 16.4%,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이 12.8%로 각 채널의 대표 일요 예능 역시 SBS ‘미우새’의 시청률에 미치지 못했다.
‘미우새’가 일요일 밤으로 시간대를 옮긴 것은 지난 4월 16일. 어제까지 총 12회가 방송되는 동안, ‘미우새’는 3번 전국 시청률 20%선을 넘어 최고 21.5%라는 신기록을 세웠고, 단 한 번도 18% 선 위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미우새’로 인해 뜨거워진 일요일 오후 시간대에 심지어 ‘효리네 민박’과 ‘비긴어게인’이라는 새로운 예능이 출연했어도 ‘미우새’의 시청층은 묵직하고 단단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시청층의 근간엔 화제성을 견인하는 2049 시청자가 있다. 2일 방송의 2049 시청률은 평균 11.5%, 최고 14.2%까지 치솟았다. 지난주 평균 9.9%에서 1.6%p가 오른 수치다. 20대, 30대, 40대, 남, 녀로 모두 구분을 해 보아도 각각의 점유율이 최소 31%부터 최고 43%까지 빈틈없었다.
이날 무려 24.6%라는 놀라운 시청률로 ‘최고의 1분’을 장식한 장면은 이상민의 신발 컬렉션. 이상민은 1/4 하우스가 가득 차도록 신발을 늘어놓고 신발을 소중하게 닦기 시작했다. 어머니들은 “신발가게 같다”, “가서 하나씩 사자”며 혀를 내둘렀고, 상민의 집에 온 딘딘과 슬리피도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민의 신발 사랑 외에도 ‘미운 우리 새끼’들의 ‘덕후’ 기질이 역력히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김건모는 RC카 경주에서 종합 3위를 일궈냈고, 토니안은 인테리어 공사로 집안에 편의점을 들였다.
‘미운우리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한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