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대디, 음원차트 '싹쓸이'…글로벌 아티스틀 참여한 곡 들어보니? '입이 쩍'
↑ 싸이 대디/사진=YG엔터테인먼트 |
가수 싸이의 신곡 '대디', '나팔바지'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었습니다.
1일 자정 공개된 싸이의 새 앨범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DADDY'는 오전 8시 기준 주요 음원차트 1위와 2위를 석권했습니다.
또한 싸이와 '싸이 나팔바지'가 앨범 공개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와 2위를 점령하는 등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싸이의 '국제가수'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미국 빌보드, 퓨즈TV, MTV, 롤링스톤, BBC 등 수많은 외신들이 싸이의 컴백 소식을 집중조명하며 호평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인기몰이 중인 싸이의 '칠집싸이다'는 가수 자이언티, 그룹 2NE1 멤버 씨엘, 그룹 JYJ 김준수, 가수 전인권, 그룹 다이나믹듀오 개코 등 국내 특급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윌 아이엠, 애드 시런 등 글로벌 스타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 싸이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부터 싸이 특유의 흥이 담긴 곡까지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곡들로 앨범이 채워졌습니다.
싸이만의 전매특허인 재미있는 뮤직비디오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 대단합니다.
'나팔바지'와 'DADDY' 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38만 5480뷰, 74만 7858뷰를 기록하며 공개 9여시간만에 도합 100만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싸이는 2일 홍콩에서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