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닭볶음탕, 꼭 가봐야 할 '3대 맛집' 보니? 여기구나!
↑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사진=tvN |
수요미식회에서 꼭 가봐야 할 닭볶음탕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4일 밤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는 카라의 허영지가 게스트로 출연해 닭볶음탕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닭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있는 <동기간>으로 1998년 개업해 17년째 영업 중인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닭볶음탕과 감자전 등입니다.
이현우는 "마당에서 향나무를 태우는데 그 냄새가 가평의 깨끗한 공기와 섞여서 시골 향취가 나더라. 육향이 굉장히 좋았다. 닭도 사이즈가 커서 위가 찢어질 정도로 큼지막했다. 닭 맛이 구수하고 담백했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맛집은 서울 중구 서소문동에 있는 <풍년> 입니다.
여기는 1975년 개업해 40년 동안 성업 중인 곳으로,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닭볶음탕이 대표 메뉴입니다.
전현무는 "매운맛이 적고 달짝지근하다. 점심시간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만한 맛이다"고 평가했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불당리 남한산
1996년 개업해 20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깻잎이 듬뿍 올라간 닭볶음탕과 한상 차림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한 돌솥밥 정식이 대표 메뉴입니다.
전현무는 맛에 대해 "단맛이 적고 건강한 맛이다. 부모님과 왔으면 되게 좋아하셨을 것 같더라"고 전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