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이 놀라운 상승세로 4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은 가구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7.4%, 최고 8.7%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치를 다시 한 번 새로 썼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요리 초보인 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에겐 너무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생선 요리의 초급 비법을 전수했다.
백종원은 아직 생물 생선을 손질하기엔 어려운 네 제자들을 위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선 통조림을 이용한 비법 레시피를 풀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백종원은 고등어 구이부터 고추장을 활용한 고등어 조림, 김치를 곁들인 고등어 김치찜과 일본식 간장 양념의 꽁치 조림까지, 통조림으로 만든 요리라고는 믿기지 않는 맛깔스런 생선 요리로 감탄을 이끌어냈다.
방송 이후에도 역시 백종원의 매직 레시피에 대한 네티즌의 열광적인 반응은 이어졌다. ‘집밥 백선생‘ 등 프로그램 키워드가 방송 이후 8일 오전 11시 현재까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머물고 있으며, 백선생 표 생선 통조림 레시피에 대한 게시물들과 댓글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의 크기를 짐작하게 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