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곡공개, 지드래곤 심경 고백 "저희도 사랑을 해봤으니까…"
↑ 빅뱅 신곡공개/사진=네이버 스타캐스트 |
그룹 빅뱅의 신곡 이프 유가 공개되자마자 차트를 올킬해 화제입니다. 이와 함꼐 지드래곤이 곡을 만들게 된 이유를 밝힌 것도 재조명됐습니다.
7월 1일 오전 7시 기준 빅뱅의 신곡인 '이프 유’(IF YOU)는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몽키3, 소리바다, 벅스 등 전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습니 다.
또한 다른 신곡 '맨정신(SOBER)'은 모든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해 음원차트의 1, 2위를 석권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빅뱅의 신곡 '이프 유'는 슬픈 감성의 곡으로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빅뱅의 '몬스터(MONSTER)'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TEDDY와 공동 작곡한 Dee.P가 작곡, 편곡에 참여했습니다.
한편, 지난 6월30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 스타캐스트에 출연한 빅뱅은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 메이드 시리즈 중간점검' 통해 팬들과 만났습니다. 빅뱅은 프로젝트앨범 '메이드(MADE)'의 'D'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두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날 빅뱅의 신곡 '맨정신(SOBER)'에 이어 '이프 유(if you)'가 공개됐다. 태양은 "승리의 미성이 빛을 발할 것 같다"고 말했고, 승리는 "대성이 드럼과 함
또한 승리는 "빅뱅의 노래중 가장 잔잔하고 슬픈 노래다. 저희와 같은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지드래곤은 'If You'에 대해 "처음 쓸 때도 생각이 많았고, 의미 있는 노래다"라며 "저희도 사랑을 해봤으니까 그러던 와중에 쓰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