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덕후 김성규, 솔로 앨범엔 넬이 직접 프로듀싱까지? '성공한 덕후라 좋겠네'
↑ 김성규/사진=김성규 SNS |
김성규가 솔로 앨범 발매 후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성규는 11일 자신의 트위터에 "곧 있으면 12시에 저의 두 번째 솔로앨범 음원이 공개됩니다! 어렸을 때 부터 우상이자 제가 너무나 존경하는 넬의 종완이형이 프로듀싱을 맡아주신 앨범이어서 저에게 너무 값진 앨범입니다. 그렇습니다. 사랑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27'에는 넬 김종완, 에픽하이 타블로, SBS 'K팝스타4' 박윤하 등 화려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성규는 11일 자정 김종완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은 두번째 솔로앨범 '27'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너여야만 해'와 콘트롤('Kontrol)'를 비롯해 인트로곡 '27', '어라이브(Alive)', '데이드림(Daydream)', 박윤하와 함께 부른 '답가'까지 총 6곡이 담겼습니다.
타이틀 곡 '너여야만 해'는 넬의 김종완과 함께 신예 작곡가 ZOOEY가 공동으로 곡을 쓰고, 노랫말을 붙였습니다. 한 사람만을 원하는 마음을 김성규만의 애절한 목소리로 표현한 곡입니다.
지난해 2014년 김성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 안녕? 자정에 넬형님들의 청춘연가가 공개되는데여 다같이 들어봅시다 전 이미 들어봤었죠 훗"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미 김성규는 여러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밴드 넬의 열혈한 팬임을 인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