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배우 김윤진과 한국 홍보 전문가 겸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서경덕이 3.1절을 맞아 뭉쳤다.
김윤진과 서경덕은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2탄 유관순 열사 편을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 공개했다. 김윤진은 내레이션을 맡았다.
7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유관순 열사의 일대기 및 독립정신과 3.1운동의 발발 계기 및 역사적인 의미 등을 모아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됐다.
김윤진 역시 “안중근,이봉창 등 많은 독립 운동가들에 비해 여성 독립 운동가들에 대해서는 우리 사회가 좀 무관심 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유관순 열사의 재조명을 통해 더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현재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는 물론, 미국, 프랑스, 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널리 전파 중이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CNN,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영어 동영상을 링크하여 SNS를 활용한 전 세계 홍보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