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조사, 발표한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에 엔터테이너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베이징, 상하이,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10,76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3개 부문(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에 걸쳐 42종이 선정, 발표됐다.
특히, 엑소는 이번 조사에 엔터테이너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이는 2012년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데뷔한 엑소를 단기간에 아시아 최고의 스타로 성장시킨 SM엔터테인먼트의 우수한 프로듀싱 능력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다.
또한 엑소는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활동하며 2013년 중국 음악풍운방 시상식 '최고 인기그룹상', 음악풍운방 신인성
한편, 엑소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