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이마트24가 추석을 맞아 판매하는 소문양 골드바 [사진 제공 = 이마트24] |
이마트24는 오는 18일부터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금 1온즈로 제작됐으며,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순금 메달은 1000세트 한정으로 제작했으며,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로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것으로, 그림 등 예술 작품, 문화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만들 수 있다.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판매 기한은 없으며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가격은 299만 원이다.
SSG랜더스 순금 메달 외에도 한국금거래소의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5돈(18.75g) 등 총 2종을 비롯해 순금 목걸이, 팔찌, 돌반지 등 총 10종의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골드바 가격은 직전 시세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제작된 순금 메달 실물과 NFT를 비롯해 다양한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며 "소장가치와 투자가치가 있는 순금 상품과 함께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 가족, 친지, 지인께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따라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80%에 해당하는 260종을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배송이 불가한 60여 종의 주류를 제외하고는 모두 배송이 가능하다. 최근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