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들이 골프장에서 안전빵을 사고 있다<사진제공=신세계푸드> |
↑ '안전빵' 제품이미지<사진제공=신세계푸드> |
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경기 여주시 자유CC에서 판매를 시작한 안전빵의 일 평균 판매량은 50여 개로 일 평균 방문팀 80여 팀 가운데 절반 이상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안전빵만을 구입하기 위해 자유CC를 찾는 고객도 생길 정도로 골퍼들 사이에 유명 먹거리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푸드 측은 "실제 안전빵은 출시 이후 골퍼들 사이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유CC를 찾으면 반드시 맛봐야 할 먹거리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며 "여러 골프장 뿐 아니라 스크린 골프장, 편의점 등에서 판매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인기는 코로나19로 인해 클럽하우스나 그늘집 등 실내에서 음식을 먹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골퍼들 사이에 안전빵은 게임 중 테이크 아웃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골프공을 닮은 빵 모양, 위트 있는 제품명, 재미있는 의미 등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는 4월 말부터 신세계푸드가 위탁 운영중인 버드우드CC, 페럼CC, 양산동원로얄CC 등 8개 골프장 클럽하우스로 안전빵의 판매처를 확대한다"며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만큼 안전빵의 인기를 이을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골프장 식음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의 안전빵은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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