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올리브영이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을 근처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
CJ 올리브영은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하던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전국 주요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명동·강남 플래그십과 주요 타운 매장(지역 대표 매장)에 한정적으로 도입해 운영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전국 주요 매장 500여곳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는 것이다.
스마트 반품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구매해 배송받은 상품을 원하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반품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강점인 매장 '접근성'을 적극 활용해 반품 접수 시 택배사의 상품 픽업과 회송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온라인몰 또는 모바일앱의 주문/배송조회 패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누르고, 스마트 반품이 가능한 매장을 확인한 후 '매장 방문'을 선택할 수 있다. 접수 완료 문자를 수령한 고객은 매장을 방문해 반품을 원하는 상품과 모바일 앱의 반품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스마트 반품' 서비스는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등급인 '그린 올리브' 고객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에만 매장 반품이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통해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을 연계한 채널 간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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