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911 터보 S 카브리올레 [사진 제공 = 포르쉐코리아] |
쿠페와 카브리올레로 출시되는 911 터보 S는 2개의 VTG 터보차저를 장착한 3.8ℓ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62마력, 최대 토크 81.6㎏·m 등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911 터보 전용으로 설계된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2.7~2.8초에 불과하다. 최고 시속은 330㎞.
↑ 신형 911 터보 S [사진 제공 = 포르쉐코리아] |
911 터보 S는 레이스 트랙은 물론 일상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사륜 구동 시스템 덕분에 토크 배분이 최적화돼 최대 퇴크 51㎏·m가 프런트 휠로 전달된다. 기본 사양의 PASM 섀시 역시 스포티한 성능이 극대화됐고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되는 댐퍼는 차량의 롤 안정성과 접지력, 스티어링·코너링 속도 등 주행 성능을 높였다.
↑ 신형 911 터보 S [사진 제공 = 포르쉐코리아] |
911 터보 S는 서로 다른 2개 크기의 혼합 휠 타이어를 911 터보 최초로 장착해 최적화된 견인력과 향상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앞바퀴는 255/35 규격의 20인치 타이어, 뒷바퀴는 315/30 규격의 21인치 타이어를 장착한다. 새로운 제원을 통해 사륜 구동 911의 스포티한 성능을 더욱 강조했고 가변 플랩이 있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독특한 사운드 경험도 가능하다.
↑ 신형 911 터보 S 쿠페(좌)와 카브리올레(우) [사진 제공 = 포르쉐코리아] |
[박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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