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네이버] |
모모콘은 지난해부터 오디오클립 내 '문세윤의 고독한 미식 퀴즈'와 '선호영어' 등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확보된 투자금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오디오 예능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창근 모모콘 대표는 "최근 오디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인공지능(AI) 스피커 보급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보는 즐거움 만큼 듣는 즐거움의 영역도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정 네이버 오디오 클립 리더는 "드라마, 다큐, 교육, 연애 리얼리티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모모콘과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예능 콘텐츠를
앞서 네이버는 KTB네트워크와 총 300억원 규모로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투자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