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조 원대 사상 최대 '환치기' 조직 검거
조선족을 포함한 타인 명의 계좌를 이용해 무려 1조 원대의 불법 외환거래를 알선해온 사상 최대규모 환치기 일당이 관세청에 적발됐습니다.
은행보다 낮은 수수료 때문에 수출입업자들이 알면서도 불법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 김정일 위원장 축구관람 사진 공개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한군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 이 대통령, 내일 아침 2차 라디오 연설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3일) 아침 두 번째 라디오 연설에 나섭니다.
이번 연설에서는 대기업에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당부하고, 정부의 지원대책 등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중·일 정상회담 다음 달 14일 개최"
한국과 중국, 일본의 3국 정상회담이 다음달 14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다고 정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번 3국간 첫 정상회담에서는 미국발 금융위기에 대한 공조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공성진 "이재오 국정 한 축으로 일해야"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최근 정계복귀설이 나오는 이재오 전 의원에 대해 "국정의 한 축으로 일하는 게 옳지 않겠느냐"라며 정계 복귀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 올 들어 건설업체 부도 47% 급증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부도난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는 총 251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6% 급증했습니다.
▶ 10월 개인 주식 자산 80조 사라져
지난 한 달간 주가가 크게 떨어지면서 개인들이 갖고 있던 자산 80조 원이 사라졌습니다.
펀드 자금도 대거 빠지면
▶ 미 대선 D-2…오바마 당선 '초읽기'
미국 대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오바마 후보가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상 첫 흑인 대통령 탄생이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간 분위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