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투기지역' 다음 달 대폭 해제
수도권 내 주택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가 다음 달 중에 대폭 해제됩니다. 정부는 미분양 주택이나 보유토지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건설사들에 9조 원 안팎의 유동성을 지원합니다.
▶ "거래 활성화 기대"…"효과 제한적"
또다시 나온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건설업계는 일단 급한 불은 끌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지만, 부동산 투기가 되살아날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코스피 1,200 무너져…환율 3일 만에 상승
정부의 잇따른 대책에도 코스피 지수가 하루 만에 1,200선이 다시 무너졌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사흘 만에 상승했습니다.
▶ 여야, '정부 지급보증' 국회처리 합의
여야는 오늘 정부가 국내 은행의 외화차입을 지급보증하는 내용의 '국내은행 외화표시 채무에 대한 국가보증 동의안'의 조속한 처리에 합의했습니다.
▶ 3대 신용평가사, 금융대책 긍정 평가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이 지난 19일 발표된 한국 정부의 금융시장 안정대책에 대해 일제히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 "부당한 쌀 직불금 모두 환수조치"
이명박 대통령은 부당한 쌀 직불금은 환수조치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은행이 고임금을 유지한 채 정부 지원을 받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 새만금, 농업 30% 산업.관광
여의도 면적의 약 100배에 달하는 새만금 간척지 활용 방안에 대한 이명박 정부의 밑그림이 확정됐습니다.
▶ 게임머니 바꿔 중국에 420억 밀반출
서울경찰청은 중국에서 구입한 게임머니를 유통시켜 현금으로 바꾼후 420억원을 중국으로 밀반출한 일당을 검거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