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관련 상품은 물론 여름철에 특수를 이루는 에어컨 예약 판매도 지난해에 비해 늘었다.
위메프는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행·의류 등 봄 관련 상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대표적인 봄꽃 여행지로 꼽히는 경남 진해 군항제와 전남 광양 매화축제 상품은 각각 45%, 22%씩 매출이 늘어났다. 평년보다 한 달 빨리 꽃이 핀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의 입장권 매출은 6배 이상 큰 폭으로 늘었다.
의류 판매도 늘었다. 봄 대표 패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는 213%, 자켓은 163% 매출이 급증했다. 가디건은 58%, 원피스는 27%, 블라우스는 20%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컨 예약판매도 늘고 있다.
↑ 지난달 20일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에어컨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예약판매를 시작한 1월 말부터 지난 3일까지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보다 90% 늘었다 [사진 제공 = 롯데 하이마트] |
이에 맞춰 유통업계는 봄·여름 관련 상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위메프는 전국 봄꽃 여행지를 엄선한 '2019 봄꽃여행 기획전'을 오는 6월까지, 봄 신상 의류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봄 신상 대전'은 오는 5월까지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4월1일까지 삼성전자·LG전자·대유위니아 등 주요 제조사들의 2019년형 신제품 에어컨을 가격 및 사양 별로 선보인다. 이달 31일까지는 삼성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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