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KT의 다양한 플랫폼 API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포털 사이트 'API 링크(Link)'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API Link'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란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스코드 모음으로, 플랫폼 사업자가 서비스를 내·외부에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번에 오픈한 API링크는 그동안 플랫폼별로 구축돼 있던 API 포털 사이트를 통합해 API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KT는 사용자 인증부터 인공지능(AI), 유클라우드, IoT 등 다양한 플랫폼의 API까지 제공한다. KT는 API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API 가이드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제공한다.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해당 개발 키트를 활용하면 기존 대비 최대 50% 이상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API 링크는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구성돼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다.
김승운 KT IT기획실 공통플랫폼담당 상무는 "이번 'API Link' 사이트 오픈으로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