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수출용 쁘띠첼 미초. [사진제공=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올해 초부터 지난 15일까지 일본에서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00억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년도 채 안 돼 두 배 이상의 매출을 올린 셈이다. 올해 예상 연매출액은 300억 원 이상이다.
CJ제일제당은 2012년 '쁘띠첼 미초 석류'를 앞세워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식초를 물에 타 먹는 일본 식문화를 반영해 대형 유통체인인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뷰티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부터는 핵심 소비층인 20~30대 여성의 수요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드러그스토어와 편의점, 카페 등으로 유통채널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는 긴자에 위치한 레스토랑 'Skew'와 함께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기업간거래(B2B) 시장에도
임무결 CJ제일제당 일본 마케팅팀 담당자는 "쁘띠첼 미초는 맛있고 건강한 음료라는 제품 특장점을 다양한 음용 방법과 함께 지속적으로 알린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요 소비층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에 주력하고 유통채널 확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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