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SK•KT•LG 인터넷가입, 사은품 대란 속 안전한 인터넷가입 방법 ‘주목’

기사입력 2018-08-08 00:01

[MBN스타=김승진 기자] 서울에 사는 김신형 씨는 3개월전 위약금을 물어주고 사은품도 준다는 문자를 받고 인터넷가입을 진행했다. 실제로 인터넷설치를 받고 1주일뒤 사은품을 지급받아 안심하고 있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존 인터넷가입 위약금을 조회해보니 해지가 아닌 정지가 되어있는 상태였다.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 인터넷가입 업체에 전화를 했지만 이미 없는 번호였다.

이처럼 아직까지 위약금대납이나, 해지대행을 미끼로 소비자를 속이는 불량업체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 소비자들이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인터넷가입 온라인전문점 탱크통신 관계자를 통해 조언을 구할 수 있었다.

“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이목을 끄는 업체들의 공통점은 불법TM을 통해 영업을 하고 있으며 어떤 수법으로 소비자를 속이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장 많이 쓰는 수법은 불법으로 모은 고객정보를 통해 인터넷약정이 남은 소비자에게 전화를 걸어 ‘위약금전액지원’, ‘추가현금사은품지급’ 등으로 인터넷가입을 유도한 뒤 이전 통신사 인터넷을 정지시켜 위약금이 나오는 시간을 늦추고 소비자가 눈치를 채면 잠수를 타는 등의 방법으로 빠져 나간다.

이러한 사태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사은품을 분할로 지급하거나 위약금대납, 해지대행 등 불법 영업 하는 곳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한가지 더 확인해야 될 사항은 바로 요금제와 결합할인이다. 비싼 요금제로 인터넷가입시 현금지원이 더 많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보통 3년 약정으로 가입이 되기 때문에 지원을 많이 받아도 결국엔 소비자의 손해로 돌아온

다. 때문에 어떤 요금제를 할지 미리 선택하고 혜택을 비교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한편,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네이버 탱크통신에서는 인터넷 설치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 64만원의 인터넷가입현금지원도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탱크통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mkculture@mkculture.com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