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
이에 따라 단기차입금 비중 역시 50% 수준에서 30%대로 감소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채권은행단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제시한 '자구계획 및 재무구조 개선 방안'에는 ▲비핵심자산 매각, 전환사채 및 영구채 발행 등을 통한 유동성 확보 ▲자본 확충을 통한 장기 차입금 비중 증대 ▲2019년 운용리스 회계처리(K-IFRS) 변경에 따른 부채비율 증가 대비 등이 포함돼 있었으며, 이중 CJ대한통운 주식과 금호아시아나 사옥 등 비핵심 자산 매각 작업은 마쳤다. 지난 4월에는 1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에 성공하면서 유동자금을 확보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말 기준 1년 이내 만기가 도래하는 2조222억원의 차입금 중 9322억원을 올해 상반기에 상환 완료했다"며 "하반기에는 약 1조900억원의 차입금이 만기 도래하는데 그 중 2400억원의 차입금 만기연장이 예정돼 있고, 이미 확보한 3000억원의 현금과 영업활동으로 발생하는 잉여현금을 통해 상환이 충분히 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추정하는 추가 조달 필요액은 최대 2000억이다. 은행권을 통한 차입이나 공모회사채 발행을 통해 충당 가능한 것으로 회사는 판단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운용리스 회계처리 변경에 따른 부채비율 증가에도 대비하기 위해 자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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