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플라자 원주점 전경 [사진제공 = AK플라자] |
원주점은 이번 증축 부분 오픈을 통해 연면적을 기존 8만3532m²(옛 2만5268평)에서 3층 1321m²(옛 400평), 4층 1135m²(343평)을 더한 총 8만6061m²(2만6033평) 규모로 늘렸다.
3층과 4층 증축 공간에는 20~30대 젊은 고객 공략을 위한 편의시설과 브랜드 18개를 추가로 배치했다.
AK플라자 측은 "강원도 최대 랜드마크 백화점인 원주점이 젊은층들의 만남의 장소로 인정받으면서 20~30대 고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따라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제공하자는 전략을 세워 증축했다"고 설명했다.
AK플라자에 따르면 원주점의 20~30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이들의 매출은 16년 2.4%, 17년 8.4% 등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3층 증축 공간은 '영스트리트 패션존'으로 명칭을 정하고, 트렌디패션 편집숍, 영앤라이프, 메가 스포츠 등 3가지 테마의 총 9개 브랜드를 배치했다. 이 중 바인드, 모코로코, 버터, 어나더코드, 아프리카 등 5개 브랜드는 원주점 20~30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강원도 지역 최초로 정식 입점했다.
4층 증축 공간은 '푸드 어라운드(FOOD AROUND)'로 명칭을 정하고 그 동안 취약했던 맛집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이 곳은 최신 트렌드 맛집 9개 브랜드를 입점 시킨 전문 식당가로 구성된다. 특히 도조스시, 오장동 흥남집, 백미당, 앙트레, 포베이, 카사하라카츠 등 6개 브랜드는 식품 MD들이 삼고초려를 통해 강원도 최초로 신규 입점시킨 맛집 브랜드다.
이승옥 AK플라자 원주점장은 "이번 증축 그랜드 오픈에서 20~30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브랜드 입점에 집중했다"면서, "앞으로 강원도의모든 연령대 고객이 원하면 맞춤형으로 즉각 반응하는 트렌디한 백화점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점은 지난 2012년 백화점 불모지였던 강원도 원주에 들어가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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