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폰 사후 지원 확대에 이어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21일부터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의 포럼 게시판에서 소비자들이 기능, 성능, 정보 등의 문의를 하면 LG전자 연구원, 상품기획 등 전문가들이 협의해 1∼2일 내 직접 일대일 답변을 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도 상담원이 LG전자 트위터나 서비스 앱에서 일부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전문성이 떨어졌다.
'포럼' 게시판은 2016년 시작된 서비스로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이 후기를 작성하거나 다른 고객과 정보를 공유하는 용도로 쓰였다.
그러나 사용자들 사이에서 잘못된 정보가 공유되는 경우가 많아져 전문가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됐다.
포럼 게시판에서는 제품의 단순 기능 문의부터 새로 나온 앱의 안정성, 디자
LG전자 관계자는 "포럼 게시판에 하루에도 수십 개에서 수백 개의 게시글이 올라온다"며 "고객과의 신뢰 구축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전문가가 직접 소통하는 형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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