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이 주최하고 매경헬스가 주관하는 'MBN 건강 브랜드 대상'에 모두 12개 브랜드가 선정됐습니다.
12개 브랜드는 지난 나흘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MBN 건강박람회에서 시민들과 만났는데,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어떤 브랜드인지 이혁준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MBN 건강 브랜드 대상은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해 선정했습니다.
가장 많은 업체가 몰린<건강식품 부문>에서는 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와 매일유업의 상하농원이 단연 눈에 띄었습니다.
인삼공사와 매일유업은 MBN 건강박람회에서 무료시음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했습니다.
보령제약은 소비자에게 뭐가 이로울지 다섯 번 고민해서 만들었다는 5Why로 대상을 받았습니다.
황사 마스크의 경우 KF94 제품은 숨쉬기가 힘들다는 평가를 받는데, 5Why는 알로바 원단을 사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 건강식품뿐 아니라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알로에 성분을 활용한 화장품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휴온스내츄럴은 비타민C와 허니부쉬를 내세운 이너셋 브랜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의료기기 부문>은 힐라리스와 메디퓨처의 이지디텍트가 선정됐습니다.
힐라리스는 스마트 헬스 전문기업으로 개인별 맞춤형 치료와 운동처방을 제공하고 있고,
메디퓨처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대장검사로 대장 관련 질병을 조기 발견하는 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부문>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메디체크가 대상을 받았고, 박람회 내내 많은 시민이 몰렸습니다.
건강검진 비용을 낮추고, 검사의 수준을 높인 결과입니다.
▶ 인터뷰 : 이진남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 "의료보험수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병원보다는 비용이 저렴하고, 머리부터 시작해서 폐와 유방, 갑상선 등 신체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D 스캐너를 통해 신체를 측정하고 무지외반과 O다리, 평발 여부를 점검해주는 올어바웃웨어도 두각을 나타내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라이프케어 부문>에서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토탈건강솔루션을 제공하는 리진바이오의 리진스타일과
체형에 맞춰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돕는 티앤아이의 가누다 베개,
세계적인 명의들의 2차 소견을 제공하는 아라케어의 글로벌주치의 서비스가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수상업체 외에도 MBN 건강박람회에는 꿈의 암 치료 기술로 불리는 중입자선 암 치료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고, 동원 F&B는 아이들이 먹기 좋은 건강식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밖에 아리아케어는 치매 예방 게임을 개발해 알리고 치매 관련 상식을 놀이를 통해 제공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