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위치한 삼성전자 생활가전 공장에서 직원들이 세탁기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8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의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보다 소폭 증가한 19.6%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세탁기가 20.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7개 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드럼세탁기를 시작으로 미국 가전공장 가동에 들어갔다. 3월에는 전자동 세탁기 라인을 추가해 조기 공급 안정화를 이뤘다.
드럼세탁기는 1분기 28.3%의 점유율로 2위와의 격차를 5.2% 포인트 이상 벌렸다. '플렉스워시', '애드워시' 등 소비자 배려 기술이 적용된 혁신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1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37.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냉장고는 '패밀리허브', '푸드쇼케이스'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호조로 22.3%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미국 시장 주력 제품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점유율이 30.4%에 달해 35개 분기(9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상단에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1분기에 16.9%의 점유율을 냈다. 지난해 3분기 이후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식기세척기 또한 지난해 3분기 8위에서 4분기부터 4계단 상승한 4위에 진입하는 등 조리기기 부문 전반에 걸쳐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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