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픽(Smart Pick)은 롯데 온라인몰에서 결제 후 고객이 지정한 롯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옴니채널 쇼핑 서비스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등 총 7개사는 스마트픽 누적 주문건수 150만건 돌파를 기념해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4년 4월 롯데백화점 본점 픽업 데스크 1개로 시작했던 롯데 스마트픽 서비스는 2018년 2월 현재 전국 35개 롯데백화점과 122개 롯데마트, 7000여 세븐일레븐 편의점, 460여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360여 롯데슈퍼 중에 픽업장소를 고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스마트픽 매출은 2016년 대비 72% 증가하고, 픽업건수는 2배 늘었다. 올해 1월에만 7만2000건의 스마트픽이 이뤄져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스마트픽 페스타는 행사기간 내 롯데닷컴을 비롯한 엘롯데,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에서 엘포인트(L.POINT) 통합ID로 스마트픽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롯데는 스마트픽으로 쇼핑하고 응모한 1000명의 고객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5000점을 증정하며 스마트픽에게 바라는 점이나 이용소감, 응원댓글 등을 남긴 100명의 고객을 추첨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출석스탬프 이
황현정 롯데닷컴 옴니채널팀장은 "롯데 스마트픽은 빠르면 2018년 상반기 내에 '롯데리아'까지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젊은 고객이 많은 '롭스'에도 연 내 스마트픽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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