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 1층에 오픈한 오설록 1979 매장 모습. [사진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일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 1층에 두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오설록은 차(茶)에 대한 오랜 역사와 자부할만한 품질을 생활 속의 차문화로 녹여 계승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심 속 휴식공간인 오설록 티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설록 티하우스는 한국인들에게는 젊고 세련된 방식으로 차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외국인들에게는 한국 여행 중 방문해야 할 명소로 떠오르며 한국의 차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1층에 동시에 개점한 두 매장 중 오설록 1979는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 회장이 한국 전통의 차 문화를 부흥시키고자 한라산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녹차밭으로 개간하기 시작한 1979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오설록 브랜드의 역사와 멋을 극대화하면서 정통성이 깃든 품격 있는 공간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매장은 재료 그 이상의 가치를 통해 창조의 미를 끌어낸다고 평가받는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가 공간 기획을 맡았다. 이광호 작가는 특유의 형태와 비례를 매장 곳곳에 반영함으로써 제주의 자연, 차 음용의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해내고자 했다.
↑ 오설록 1979 매장에서 선보이는 애프터눈 티세트 모습. [사진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
특히 오설록 1979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문 티 소믈리에의 '마스터즈 티 차우림 서비스', 오설록 차와 제주 식재료, 전통적인 먹거리를 재해석한 '오설록 애프터눈 티세트' 등 시그니쳐 서비스와 메뉴를 통해서도 고객에게 오설록만의 정통성과 전문성을 전할 예정이다.
'오설록 티하우스 신용산점'은 티 소믈리에의 전문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차 제조 방식이 돋보이는 티바(Tea Bar)를 통해, 고객에게 오설록 티하우스의 미래형 매장을 선보이고자 했다. '오설록 1979'와 함께 해당 공간 설계를 맡은 이광호 작가는 전선과 나무를 재료로 하고 '선'을 이용한 작업을 통해 오설록의 제주 차밭을 매장의 천장 전체에 표현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분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전하고자 했다.
오설록 티하우스 신용산점에서는 핸드 브루잉, 질소 충전 등 차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와 전문적인 제조가 돋보이는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녹차 식빵을 비롯한 신선한 베이커리, 병으로
오설록 1979, 오설록 티하우스 신용산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오설록 몰 웹페이지 또는 매장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다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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