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은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홈쇼핑에서 출시 이후 최다 판매액인 1390억원(199만 세트)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해 2016년 연간 판매액(1260억원)에 비해 약 10% 성장했다. 현재까지의 홈쇼핑 채널 누적판매는530만 세트, 판매액은 3700억원이다.
애경에 따르면 지난해 에센스커버팩트의 방송량은 총 138회으로 1회당 약 1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평균 판매액도 전년대비 17% 증가했다. 이러한 인기에 힙입어 GS샵,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등 주요 홈쇼핑의 '2017년 10대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에센스 커버팩트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원조 에센스 팩트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했다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의 '부메랑팩트'라는 애칭이 붙어 신규 구매자의 유입은 물론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애경은 제품의 인기요인으로 제품력을 꼽았다. '에센스 포켓기술'로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차별화된 제형으로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출시 이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한 것도 한몫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1일 새해 첫 홈쇼핑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올해도 제품 연구개발을 지속해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