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의 실적 추이와 향후 전망. [자료 제공 = NH투자증권] |
유재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4분기 3000억원 수준의 손실을 충당금으로 반영했으나 올해도 조선부문과 삼호중공업은 판관비 수준의 적자가 불가피하다"며 "지난해 100억달러의 신규 수주 증가에도 불구하고 탱커선 위주의 저수익 선박 비중이 컸기 때문에 선가 상승이 용이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은 선박 발주 시장에서 조선업황 회복의 신호가 나오고 있다고 봤다. 발주처로부터 국내 조선업체들이 강점을 갖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선, 컨테이너선, 해양플랜트 발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점진적 선가 상승이 나타날 것이라고 NH투자증권은 예상했다.
유 연구원은 "이번 유상증자로 현대중공업의 재무구조는 순현금 상태로 전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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