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배우 손수현을 모델로 기용한 기린 이치방 TV 광고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풍부한 기린사의 대표 맥주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1년 독점 수입?판매 계약을 맺고 국내 판매에 들어갔다.
2011년부터 매년 30% 이상 판매가 증가해 지난해까지 총 8420만병(330ml 기준)이 판매됐다. 올 상반기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성장했다.
기린 이치방의 첫 TV 광고는 '라벨을 보면 맛이 보인다' 편이다. 제품 가치와 특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린 이치방 라벨에는 첫(이치방) 즙만을 짜내(시보리) 사용한 100% 보리 맥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토리가 있는 '오늘을 기린다'편 광고도 함께 선보인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주말만 기다리는 목요일 등 요일별 이야기를 담아내 젊은 층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린이치방의 고급스러우면서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배우 손수현이 모델로 활동한다. 손수현은 광고에서 소소한 일상 속의 행복을 기린이치방과 함께 기리며 하루를 마감하는 모습을 자연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TV 광고는 단순한 맥주 제품이 아닌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기린 이치방의 가치를 전달하려고 노력한 것"이며 "앞으로 소비자와의 교감 확대를 통한 기린 이치방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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